2026년 캐딜락 비스틱 (Cadillac Vistiq) 입니다.
EV9, Ioniq 9과 같은급의 3열 전기 SUV이고,
캐딜락의 라인업에서는 기함급인 Escalade IQ 바로 아랫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트림은 스포츠,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이렇게 4가지로 나뉘어 있구요.
스포츠와 럭셔리는 같은 깡통(?)급이고 외관만 살짝 다릅니다. 럭셔리는 크롬장식이 있는 반면 스포츠는 크롬을 다 죽여놓았습니다.
가격은 스포츠와 럭셔리는 약 $80,000, 프리미엄 럭셔리는 약 $92,000, 플래티넘은 약 $96,000 입니다.
깡통급이 8만불에 시작이라 비싼면이 없진 않은데, 깡통에도 거의 모든 옵션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열선/통풍시트, 마사지 시트, 선루프, AKG프리미엄 사운드, 메모리시트, 360도 카메라 등등...
게다가 일반 브랜드가 아닌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 이잖아요. 다 따져보면 8만불.. 나쁘지 않습니다.



스펙은 트림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상위트림으로 가면 휠이 커진다던지, 좀 더 럭셔리한 옵션들이 추가됩니다.
4륜구동 615마력, 650lb-ft 토크
제로백 3.7초
주행가능거리 326마일
배터리용량 112kWh 얼티엄 배터리 (가용 102kWh)
토잉가능무게 5000파운드
전자식 어댑티브 서스펜션 (상위트림에 에어서스펜션 선택 가능)
3열 7인승 (6인승 옵션)
너비 80인치, 길이 206인치, 휠베이스 122인치
트렁크 공간 3열 펴고 15큐빅피트, 3열 접고 43큐빅피트
75마일 (112km/h) 항속 주행시 267마일 주행 가능
충전 피크 180kW, 400V 아키텍쳐
충전 10%~80% 34분 소요


스펙상으로는 가격대비 캐딜락 뱃지를 떼고 봐도 준수합니다.
이 덩치에 615마력에 제로백 3.7초 라뇨...
EV9중 가장 빠르다는 GT도 501마력에 제로백 4.3초 입니다. EPA도 270마일밖에 안되는데 비스틱은 326마일이죠.
(근데 진짜 326마일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아이오닉9에 비해 공기저항계수도 크고, 무게도 무거운데 배터리는 좀 더 작은데요.. 어떻게 물리적으로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서스펜션도 전자식 어댑티브 구요. 트렁크도 크고...
스펙상으로 다 좋은데, 충전성능이 조금 아쉽네요.
캐딜락 리릭(Lyriq)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여 휠베이스도 같고 배터리도 같습니다.
그래서 400V 아키텍쳐로 충전속도가 좀 느려요.. 피크도 180kW밖에 안됩니다.
80%까지 충전시 34분 걸립니다. (EV9은 800V사용시 25분)
V2L도 없구요.
급속충전은 로드트립때 사용하게 되는데, 로드트립하면서 충전할때 10분 차이가 상당히 크거든요.
그 10분동안 아이들과 와이프가 짜증이 나느냐 안나느냐....
대신 테슬라 슈퍼차저 사용 가능하고, 180kW 풀 스피드로 충전이 됩니다.
(현기차의 800V 아키텍쳐는 슈퍼차져에서 충전시 최대 100kW정도 밖에 안나옵니다.)
충전단자가 운전석 앞 휀더부분인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겠네요.
슈퍼차저에서 구형 충전기 쓰려면 두자리를 차지해야되서요....

프렁크가 없는것도 단점입니다.
프렁크야 없어도 된다지만, 아무리 그래도 캐딜락 프리미엄 브랜드인데 엔진커버까지 없는건 좀 그래요... ㄷㄷ
와셔액 넣을때 빼고는 후드를 열 일이 없기 때문에 뭐.... 이정도는 봐줍니다.

충전속도가 아쉽고, V2L이 안되는게 좀 아쉽긴 한데.. 그 외 스펙은 참 맘에 듭니다.
디자인도 괜찮구요.
인포테인먼트도 요즘 GM전기차에서 쓰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라 구글맵으로 쓸만 합니다.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 포켓캐스트 등 앱도 다 깔리구요. 애플뮤직은 안됩니다.
다른 GM전기차가 그렇듯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도 안됩니다. 일부러 막아논 듯 합니다.
현재 EV9, 아이오닉9과 함께 주시중인 차종입니다.
| Maker | Model | Cargo to 2-row (cu.ft) |
width (inch) |
Battery size (kWh) |
Range @75mph |
Charging peak (kW) |
10-80% time (minute) |
V2L |
| Audi | Q6 etron | 30 | 76 | 100 | 257 | 280 | 21 (31) | No |
| BMW | IX50 | 35.5 | 77 | 111 | 262 | 200 | 33 | No |
| Volvo | EX90 | 36 | 77 | 111 | 237 | 250 | 33 | No |
| Cadillac | Vistiq | 43 | 80 | 112 | 267 | 180 | 34 | No |
| Kia | EV9 | 44 | 78 | 100 | 234 | 220 | 25 (37) | Yes |
| Hyundai | Ioniq 9 | 46.7 | 78 | 110 | 256 | 220 | 27 (40) | Yes |
| Rivian | R1S | 46.7 | 82 | 135 | 259 | 220 | 43 | No |
| VW | ID. Buzz | 75.5 | 78 | 91 | 191 | 180 | 34 | No |
'전기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캘리포니아 전기차로 2000마일 로드트립 후기 (5) | 2025.08.12 |
|---|---|
| 관심있게 보는 차종 : 폭스바겐 ID. Buzz (1) | 2025.05.15 |
| 아이오닉9 미국 사양 및 가격 공개 (0) | 2025.05.08 |
| 아이오닉5가 테슬라 슈차에서 모델3LR보다 빠르게 충전되었군요. (0) | 2025.01.18 |
| 새로운 패밀리카 영입. 2024 혼다 프롤로그 Honda Prologue (1) | 2024.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