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s://www.roadandtrack.com/photos/g69029921/photo-gallery-2026-jeep-grand-wagoneer/

 

보통 지프에서 4xe라고 하면 배터리 용량이 15kWh내외인 PHEV를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지프 그랜드체로키와 지프 랭글러가 4xe 모델이 있고 나름 베스트셀러 입니다.
근데 웨고니어는 이런 수준이 아닙니다.

https://topelectricsuv.com/news/jeep/jeep-grand-wagoneer-4xe-phev

제목엔 PHEV라고 써놓고 내용엔 EREV라고 되어있는데, EREV 같습니다.

 

Jeep Grand Wagoneer 4xe (EREV) U.S. release programmed for fall 2025

Jeep’s plan to fully electrify its U.S. portfolio will lead to the launch of the Jeep Grand Wagoneer 4xe (EREV or Range Extender) in fall 2025.

topelectricsuv.com

 

어디서는 EREV 라고 하고 어디서는 REEV라고 하고.. 뭐.. 어쨌든 같은겁니다.

EREV가 뭔지 궁금하시면 제 글을 참조하세요. https://jspark810.tistory.com/41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이점 정리

전기차면 전기차고 하이브리드면 하이브리드지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게 다 뭐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껍니다. 일반 내연기관 차와 순수 배터리 전기차의 중간다리 역할

jspark810.tistory.com

 

 

2026년 웨고니어 / 그랜드 웨고니어의 페이스 리프트 버젼이 발표되었는데, EREV 파워트레인이 추가되는 겁니다.

 

기존의 웨고니어 / 그랜드 웨고니어를 그랜드 웨고니어 한 이름으로 합치구요.

(기존엔 낮은 트림은 웨고니어, 상위 트림은 그랜드 웨고니어라 이름지었었습니다. 사이즈나 섀시 같은건 같아요)

앞 뒤 램프 디자인을 달리하고, 크롬 장식을 다 없앴습니다.

그외엔 실내외 큰 변화는 없는것 같아요.

현재로써는 8기통 버젼은 삭제되고 6기통 인라인 +터보차져 버젼이 추가되었다고 하구요.

여기에 EREV버젼도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은 프로토타입만 공개된 상태라 엔진은 변경될수도 있구요.

(가솔린버젼은 8기통 헤미엔진 넣어달라는 민원이 많다고 합니다)

 

저는 전기차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 EREV버젼을 알아보기로 하죠.
일단 배터리는 92kWh구요. ㄷㄷㄷㄷ 이러면 그냥 EV로 써도 되지 않나 싶은데, 크기가 있어서 배터리가 상대적으로 작을수도 있겠어요.

비교대상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IQ의 경우 배터리가 204kWh가 들어가죠.

모터 출력은 663마력(!) 이라고 합니다 ㄷㄷ

 

엔진은 6기통 펜타스타 엔진이구요. 아직 엔진사이즈는 공개 안되었고, 충전만 한다고 하네요.

엔진이 돌면 130kW로 충전한다고 합니다. 

마력으로 환산하면 170마력정도 되는건데, 최대출력도 아니고 계속 이 파워로 엔진을 돌려야하니 6기통은 필요하나봐요.

이 파워트레인은 닷지 램1500 램차져(EREV)와 공유한다고 합니다.

(이게 양산 된건가요? 아직 안된걸로 알고있는데.....)

 

 

92kWh 배터리로 주행가능거리는 스탤란티스 자체 추정 180마일 (288km) 나온다고 하는데,

실제 EPA로는 대략 150~160마일(250km) 정도로 봐야 겠네요.

대략 1.7mile/kWh (2.8km/kWh) 전비가 나오는데, 에스컬레이드IQ의 2.3mile/kWh보다 낮네요...

 

L2 완속충전, L3 급속충전 모두 지원하고, NACS가 아닌 CCS1으로 나옵니다. (실제 출시때는 변경될수 있습니다)

충전속도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만...

엔진으로 충전할때 130kW로 충전한다는걸로 봐서는 적어도 130kW로 충전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제 추측으로는 800V시스템은 아니라 150~200kW 정도 속도가 나올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급속 충전 시간은 배터리 크기도 감안해서 보면 30분~40분 정도로 예상 됩니다.

 

근데 EREV잖아요. 굳이 급속충전을 할 일이 있을까? 싶어요.

미국에서 급속충전하면 충전비가 기름값보다 많이 나오거든요. 장거리 운행시는 그냥 엔진 돌리는게 낫죠.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일반 가솔린 버젼은 $65,000에서 시작, EREV는 $100,000 정도 예상한다고 하네요.

어우 비싸요...ㄷㄷㄷㄷ

아무래도 대형 3열 SUV에 전기까지 올려놓으니 비쌀수밖에 없겠어요.

그래도 현재까지 에스컬레이드IQ, 허머EV밖에 없는 시장에 한 모델이 더 추가가 되는건 반가운 일입니다.

 

많은 미국 자동차 유튜버들이 엠바고 해제후 한꺼번에 관련 영상을 올렸습니다.

모두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걸로 보이구요.

청록색 모델은 가솔린버젼, 흰색 모델이 EREV버젼입니다.

옆에 EREV플랫폼 뼈대도 같이 볼수 있게 해놓은게 독특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Ngm0fgXzZBs

 

https://www.youtube.com/watch?v=pIbJoqxyTCw

 

https://www.youtube.com/watch?v=c9evwRmX1gU

 

https://www.youtube.com/watch?v=fEpzjmME3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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