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2주간 간단 사용기 (+아마존 광고버젼 G6 이틀 사용기)



Moto Z가 1년을 사용했더니 배터리 용량이 반토막이 났습니다.

기본용량이 2600mAh로 안그래도 다른폰보다 배터리가 적은데, 측정해보니 1500mAh정도로 나오네요.

화면켜짐시간 2시간도 간당간당....

이렇게 빨리 수명이 줄어들리가 없는데..... 아마 무선충전패드가 그 원인인걸로 추정중입니다.

패드 쓸동안 발열도 심해서 오버히트 알람도 뜨고, 충전속도가 느려서 충전중 네비게이션을 쓰면 배터리가 줄기도 했구요.

(충전하면서 사용시, 충전속도가 느리거나 방전속도가 빨라서 오히려 배터리양이 줄어드는 경우 배터리수명에 영향이 갑니다)


업체에 맞겨서 교체하자니 워낙 마이너한 모델이라 해주는데도 잘 없고, 있어도 엄청 비싸고...

그냥 이베이에서 10불선에 배터리만 구입해서 교체해보자! 하고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침부터 교체 시도.



뚜따(?) 성공....??



헐...... 기판 끊어먹었습니다 ㅠㅠ 이 똥손....

이렇게 허무하게 배터리교체 시도 5분만에 전화기 하나 해먹고 -_-;;;


다행히 사진은 SD카드에 있고, 백업본은 매주 NAS에 저장되기에 데이터엔 큰 문제는 없지만..

긴 크리스마스 연휴 + 연말 연휴가 끼어 있기에, 새폰을 빨리 구해야 되는 상황.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LG G6를 아마존에서 봅니다...


아마존 광고버젼 G6는 $400 이랍니다. 그리고 당일 배송 가능!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근데 $698이 결제되네요??? $400 이라매!

바로 아마존 채팅으로 문의합니다. (전화가 없어서 전화를 못합니다 ;;)

$400은 아마존 프라임만 가능한데, 저는 아마존 프라임 Free Trial 1개월이라 해당이 안된답니다.

대신 아마존 프라임 1년을 결제하면 차액만큼 아마존크레딧으로 준다고 합니다.


$200도 넘는 금액을 아마존 크레딧으로 묶어놓기도 그렇고, 아마존 프라임을 1년동안 $100이나 내고 쓸 생각도 없고...

일단, 반송 가능한것만 확인 하고 채팅 종료. 사용했어도 파손만 없으면 환불 가능하답니다.


그렇게 반나절을 보낸 후... 저녁 6시에 당일배송으로 폰이 도착했습니다.

제가 구입했던 모델과 같은 은색 입니다. 실물은 찍지 못했습니다... 워낙 잠깐 사용했고, 얘를 찍을 다른 기기가 없었어요 ;;


모델명은 US997, 미국 Carrier Unlock 버젼. 단, 아마존 광고가 포함된 버젼입니다.

락스크린에 아마존 광고가 뜨는데요.. 어차피 락스크린 볼일이 거의 없어서 괜찮겠지.. 하고 구입했으나.....


이 광고가 엄청난 불편함을 동반합니다.

일반적인 폰의 경우 지문인식 -> 락이 바로 풀리면서 홈화면 진입인데,

이녀석은 광고를 보게 하려는 목적인지..

지문인식 -> 광고있는 락화면이 뜨고 -> 스와이프로 락 해제해야 홈화면 진입 입니다.

한마디로, 폰을 켜려면 지문인식후 스와이프를 한번더 해줘야 되요.


그래서, XDA포럼을 뒤져서 광고제거하는 방법을 찾아 냅니다.

ADB SHELL을 이용하여 아마존 관련 앱을 모조리 disable 시키는건데요.


방법은 여기 링크..

https://forum.xda-developers.com/lg-g6/how-to/lg-g6-plus-disable-amazon-lockscreen-t3722980


적용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광고는 안나와요. 그러나 지문인식후 광고없는 락화면에서 역시 스와이프를 해줘야 해요.

광고 유무와 상관없이 시스템 자체에서 락화면을 무조건 거치게 만들어 놨습니다. 아오... 불편해...


마지막 방법을 시도해 봅니다.

US997모델은 미국 캐리어 언락버젼. 엘지 공식홈페이지에서 부트로더 언락 가능한 모델로 나옵니다.

부트로더를 언락하면 루팅이 가능하고, 커스텀롬도 설치가 가능하죠. (광고없는 버젼으로... ~_~)


엘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기기 고유 키를 추출후 넣으면 언락파일을 이메일로 바로 보내준다고 하는데.....

이 폰에서 키를 추출하고 넣었더니 Amazon버전은 언락이 안된다고 하네요?

헐... US997은 다 된대매!!

알고보니 US997이 3가지 버젼이 있습니다.

완벽한 Unlock버젼, US Cellular버젼, 그리고 아마존 버젼.

기기의 하드웨어는 모두 동일합니다. 같은 주파수도 쓰구요. 그래서 모델명이 모두 US997인가 봅니다.

근데 부트로더 언락 가능한건 완벽한 Unlock버젼만 된다고 하네요...


이것저것 시도는 했으나.... 락화면이 너무 불편해서 못쓸 물건으로 확정.


새로운 폰을 구하기 전까지 2일 사용했습니다.



LG G6의 간단한 스펙소개.


18:9 화면 5.7인치, 1440*2880 해상도.

스냅드래곤 821 + 4기가 램.

163그램.

한국버젼과는 달리 쿼드덱 및 엘지페이 없음. 대신 무선충전 가능.



2일간 사용해본 소감은...


장점:

1) 화면은 IPS LCD라 정말 좋습니다. OLED보다 자연스러운 색감. (잔상문제가 있다는데, 하루만에는 못느끼겠어요)

2) 크기는 딱 마음에 듭니다. 컴팩트(?)한 크기.

3) 만듦새가 괜찮네요. 단단한 느낌.

4) 한물간 스냅드래곤 821임에도 나름 빠릿합니다.

5) 배터리도 나름 준수한 편입니다. 끝까지 사용은 안해봤지만, 화면켜짐 5시간 이상 가는것 같아요.

6) 무선충전 가능!


단점:

1) 아마존 버젼 한정으로, 락스크린이 너무너무너무 불편합니다. 광고보는건 상관없는데, 락이 한번에 안풀리는게 너무 불편해요.

2) 묵직합니다. 물론 아이폰X보단 가볍지만, 제가 쓰던 Moto Z에 비해 크기도 작은넘이 무겁습니다.

3) 카메라가 아주 좋진 않아요. 갤S7에 비하면... 특히 야간 저조도 사진은 망입니다.


한줄평:

아마존 락화면만 아니었으면 그냥 썼을수도 있을텐데... 특히 화면은 아주 좋습니다. 쓸만한 기기입니다.


환불할꺼 생각하고 뭘 깔아보지도 않았구요. 그냥 이틀만 간단히 써봤기 때문에 자세하게는 알수가 없었습니다.



G6는 다시 보내야하니... 다른폰을 구해야겠죠?


swappa 중고사이트를 뒤지다보니, 마침 V30이 좋은가격에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 상태도 좋구요. 기스 하나도 없고...

그리고 마침 판매자가 집에서 30분거리에 있는 동네네요.

바로 구입후, 내일 당장 만나자! 라고 했더니 OK 라고 왔습니다 ㅎㅎㅎ




역시 제가 구입한것과 같은 은색입니다. V30은 뒷판 색은 달라도 앞은 다 검은색입니다.


모델명은 US998, 언락으로 알고 샀으나... US Cellular 모델입니다... 부트로더 언락 불가...

근데 아직 US998 자체가 언락가능 리스트에 있지 않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가능하길 바래봅니다 ㅎㅎ

제조일은 2017년 9월, 초창기 모델입니다.


LG V30의 간단한 스펙소개.


18:9 화면 6.0인치, 1440*2880 해상도.

스냅드래곤 835 + 4기가 램.

158그램.

엘지페이 없음. 무선충전 및 쿼드덱 가능.


지금까지 2주간 간단한 사용소감은..


장점:

1) 배터리가 엄청 오래가네요! 연속 사용시 1시간에 10%정도 씁니다. 10시간 화면켜짐도 가능할듯 합니다.

2) 다들 말씀하셨듯, 가볍고 화면크기에 비해 폰이 작아요. 와이프가 S7엣지 사용중인데 폰크기는 더 작네요.

3) 카메라 광각이 맘에 드네요.

4) 언락버젼이라 그런지 통신사 앱 등 블로트웨어가 깔린게 없습니다. 특별히 중지해놓은 앱이 없어요.

5) 무선충전 가능!

6) 전체적으로 만듦새가 좋네요. 그리고 이뻐요!

7) 스냅드래곤 835가 체감이 됩니다. 821보다 빠른게 느껴져요.


단점:

1) 비싸요. 저는 중고로 사서 그나마 좀 저렴하게 샀지만, 언락버젼을 새걸로 구입하려면 $850 이상 줘야됩니다. 이돈이면 보통 딴거사죠....(지금은 세일해서 $675에도 있네요. 근데 그래도 비싸요 ;;)

2) 한지현상 있습니다. 초기모델이라 그런지... 근데 실사용시 크게 신경은 안쓰여요. (막눈이라 그럴지도 모릅니다)

3) 업데이트가 느립니다. 미국언락버젼이라 엘지에서 신경을 안써줘요. 아직도 7.1.2 누가에 보안패치는 2017년 9월 버젼입니다. 출시하고 한번도 안해준듯?

4) 야간 카메라는 좀 별루네요. S7이 훨씬 잘나와요.

5) V30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지문인식이 뒤에 있는게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 앞에있는게 편하긴 한데....

6) 아웃룩 앱 사용시 연락처가 싱크가 안되네요? 전에 쓰던폰에선 잘 되었었는데...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이거때문에 Nine이라는 앱을 유료로 구입했네요. 쩝..


기타:

1) 음감은 블루투스로만 하기 때문에 쿼드덱 하이파이 음질은 느껴볼수가 없네요.

2) 미국버젼은 엘지페이 없습니다.


한줄요약

한지현상은 있지만 무시할만 하고, 야간 카메라는 별루지만, 전체적으로 잘 만든 폰인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만 잘되면 좋겠네요... 안되면 부트로더 언락이라도....



급하게 Moto Z에서 G6로, 그리고 V30으로 기변을 했는데요.


사실 쓰다보니 그게 그겁니다 ㅋ 좀 좋긴한데.. 폰으로 하는게 정해져 있다보니 조금 적응한 후엔 큰 의미가 없어요.

요즘엔 워낙 폰들이 상향평준화가 되어서 그런것도 있을것 같구요.

일단 배터리 사용시간이 획기적으로 늘어난게 가장 큽니다. (화면켜짐시간 2시간에서 10시간으로..)

V30은 오래 써줘야겠어요.





쿠키 영상


LG G6 환불하는데도 참 오래걸리네요. 문제도 많구요.

아마존에서 환불하려고 환불신청을 클릭하려고 하는데, 환불이 아니라 주문취소버튼이 있네요?

취소를 누르니 취소는 불가능하답니다.

아마존에 문의했더니, 아직 배달이 안된걸로 나와요.. 뭥미..


5일이 지난후 배송완료로 뜨고, 바로 환불버튼 클릭.

UPS 배송티켓을 박스에 붙인 후 반송하였습니다. 혹시몰라 UPS 스토어에 드랍했다는 영수증 받아놨구요. (이게 엄청 중요!)

일반적으로 아마존 반송시, UPS에 드랍된것만 확인되면 바로 환불해줍니다.

그런데 이번엔 물건이 비싸서 그런지 자기들이 물건을 받으면 환불을 해준다고 하네요.


12/29 UPS에서 수취

1/2 Los Angeles에서 Compton으로 이동

1/3 Compton에서 수취


그이후로 지금까지 업데이트 없음 -_- 배송예상날짜는 unavailable로 뜸.


바로 아마존에 연락했습니다.

물건 보낸건 확인 되었으니 환불 해준다고 합니다.


제가 보낸 G6는 어디루 갔을까요 -_-;; Compton에서 없어졌는데.. 그동네가 워낙 위험한 동네긴 한데..

어디 길거리에서 100불에 팔려나갔을지도 모르겠네요 쩝..


Posted by Jonson
,